조리실

올바른 장례문화로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유족분들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장례서비스 > 조리실

운영시간 / 365일 오전6시부터 오후22시까지

식단안내

장례식장의 식단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구분 주요품목
식사류 시래기국, 소고기국, 재첩국(백반 + 4찬)
안주류 수육, 북어포무침, 오징어회무침, 홍어회무침, 문어, 두툽(두치)
반찬류 배추김치, 멸치, 도라지무침, 우엉채무침, 어채조림
제물류 빈소제물, 성복제, 발인제, 위령제, 상식(아침, 중식, 저녁), 평토제, 산신제, 노제
초우제

제사상차림

제사상차림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성복제 염습을 마친 후 상주 이하 복인들은 각기 상복을 갖추어 입고 남자, 여자가 자리를 달리하여 상복의 경중의 의한 순서대로 열립하여 제를 올린다.
발인제 발인제는 고인이 생전에 살던 집과 가족들로부터 이별하는 의식이며, 전통상례의 견전(遣奠)에 해당된다. 발인제는 영구가 생가 또는 장례식장을 떠나기 직전에 그 상가 또는 장례식장에서 행한다.
평토제 봉분이 완성되면 고인의 육신이 유택에 묻혔으니 홀로 외롭더라도 고이 잠들고 길이 명복을 누리라는 뜻으로 고인의 영혼을 위로하는 의식을 말한다.
제물이란?
제사 때 쓰이는 것으로 제수(제물)을 갖추는 데는 가정의 형편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일정할 수는 없지만, 정성스러움과 깨끗함은 제수의 많고 적음을 떠나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1. 산신,분향,탈상 제상
품목: 대추,밤,감(곶감),배,사과,귤,북어포,약과,유과,술잔

2. 기본제상
품목: 대추,밤,감(곶감),배,사과,귤,북어포,약과,유과,술잔 3. 발인,평토,노제상
품목: 대추,밤,감(곶감),배,사과,귤(오렌지),유과,과자,참외,수박(메론),바나나,전,산적,조기,떡,통닭,두부전,탕,나물

4. 상식
품목: 삼색나물,밥,소고기탕국,두부국,조기

참고사항

ㆍ취급 음식 및 가격표는 각 의전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취급음식외에 필요한 음식은 주문에 따라 별도로 공급해 드립니다.
ㆍ음식주문은 최소 1시간전에 사무실에 주문하시면 곧바로 조리하여 공급해 드립니다.
ㆍ떡, 과일(주류, 음료수)등은 공급의 신속성과 신선도를 위해 협력업체를 알선해 드리고 있으며, 주문 및 제반문의는 사무실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 (052)241-1440, 144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