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병원 건강관리센터

작업환경측정 개요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작업환경측정 > 작업환경측정 개요

유해한 작업장의 시설/설비를 개선하여 깨끗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본원 작업환경측정 미국산업위생학회 정도관리 분석능력'A' 획득

우리들 주변에 건강에 장해를 초래하는 어떤 유해인자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그 위험은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위험성의 정도는 차이가 있지만 모든 사람들은 생활하면서 언제나 건강상의 위험을 줄 수 있는 여러 유해인자에 노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을 하는 곳에서는 보다 많은 유해인자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어떤 화학물질을 가지고, 어떤 기계나 물건을 가지고, 반복되는 작업이나 행동으로 오랜 기간 동안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산업이 발달하고 각종 새로운 기계, 새로운 물질, 새로운 작업 등이 늘어나면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건강상의 장애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인지를 평가하고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산업위생 활동입니다.

작업환경측정은 사업체 작업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유해인자(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인자 등)에 근로자가 얼마나 노출되는지 측정 및 분석기기를 이용하여 측정을 실시 후 유해한 작업장의 시설/설비를 개선함으로써 깨끗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전호번호 안내

작업환경측정 전호번호 안내 안내 입니다.
작업환경측정 작업환경측정분석실
052-241-1492~4 052-241-1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