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동강병원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
언론사 경상일보 작성일 2024-03-28 조회 349
첨부
 동강병원·울산병원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

동강병원 외래동 증축 예정 조감도


|각각 4억8000만원 지원받아
|보건의료·복지 연계역할 기대

  울산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책임의료기관 공모사업에 동강병원과 울산병원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완결적 필수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책임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1월9일부터 2월2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 결과 전국 23개 의료 기관이 공모에 참여한 가운데 심사 등을 거쳐 동강병원 및 울산병원을 비롯해 총 13개 의료기관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동강병원과 울산병원은 매년 국비보조사업비로 각각 4억8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를 통해 시민에게 양질의 필수의료서비스 제공 및 지역 필수의료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 보건의료기관과의 연계·조정 역할 등의 사업을 펼쳐 공공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동강병원 및 울산병원이 선정된 것은 응급·외상·심뇌혈관 질환관리, 지역사회 건강관리, 감염 및 환자안전 등 지역의료의 수준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며 “앞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하고 퇴원환자의 지역사회 연계 및 보건의료와 복지를 연계하는 구심체 역할 등을 충분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생명과 직결된 필수의료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을 17개 권역(시도)과 70개 지역(중진료권)으로 설정해 권역 및 지역별 책임의료기관을 지정하고 있다.

  현재 울산지역은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 울산대학교병원이 지난 2021년 2월 지정되어 운영해 오고 있다.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경상일보 석현주기자> 
목록
맨위로